본문 바로가기

맨날놀기프로젝트/해외여행 준비하는 사람 클릭

오키나와 여행은 지금부터 준비 할 때!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반응형

떠나자! OKINAWA

안녕하세요! 큰일 났습니다 여러분!! 날씨가 너무 더워졌어요.

제가 더위를 무진장 많이 타는데 벌써부터 이마에 땀이 흐르기 시작했다죠.ㅜㅠ

그래서 여름만 되면 거의 물에서 살다시피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물놀이 가기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

바로바로 오! 키! 나! 와! 아시아의 하와이라고 불릴 만큼 자연이 머무르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지금부터 서둘러서 여행 계획을 세워야 남들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알차게 놀 수 있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떠나볼까요?


누구와 함께 가도 아름다운 오키나와

오키나와의 7~8월은 극성수기!

오키나와의 연 평균 기온은 약 23℃로 우리나라의 연 평균 기온이 13℃인 거에 비하면 굉장히 따뜻해요.

그래서 언제 가도 재미있게 놀다가 올 수 있답니다!

저는 처음 갔을 때 우리나라의 제주도를 굉장히 닮아 있다고 느꼈어요.

아름다운 하늘과 시원한 바다를 가지고 있는 오키나와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1 이동수단#

저는 혼자 여행하는 걸 즐기는 사람이랍니다.

그런데 오키나와 여행 계획을 세우던 중 걸림돌이 생겼는데 바로 이동수단이었어요.

오키나와에선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답니다. 유명한 관광지들이 멀리~멀리 떨어져 있죠.

여행 고수분들께서는 지하철, 버스 등을 굉장히 잘 이용하시지만 일본어에 미숙한 전 버스 이용이 두려웠어요.

그래서 국제 운전면허증 발급을 알아보았어요.

국제 운전면허증 준비물

1. 여권 또는 여권 사본 2. 운전면허증 3.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장 4. 발급 수수료

이렇게 준비해서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로 가면 됩니다. 바로 만들어 주시더라고요.

 

국제운전면허증
오키나와에서 탄 렌트카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2 항공권#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항공권이겠죠? 미리 예매를 해놓아야지 저렴하다고 그러는데, 맞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미리 해놓지 못해서..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들면 그날로부터 가장 저렴한 날에 티켓을 사고 휴가를 써버린답니다.

무튼 자주 이용하는 항공권 예매 어플은 스카이스캐너예요. 그냥 보기 편하더라고요.

각자 자주 사용하는 항공사 어플이 있으실 테니 이 부분은 각자 취향대로 예매해주세요.

 

t way 항공을 이용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3 숙소#

가족, 애인, 친구 등 누구랑 가느냐에 따라서 어디에 묵을지 결정을 하겠지만,

전 혼자 갔기 때문에 게스트하우스로 갔어요~

전 일본 게스트 하우스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깔끔하고 저렴하고 여행 온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최고죠!

그렇지만 예약을 하기 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주변에 번화가가 있는지입니다.

편의점도 중요하지만 저녁에 짐을 풀어놓고 맥주 한잔 하는 게 또 힐링 포인트거든요.ㅎㅎ

저는 나하시에 있는 포장마차 거리 주변으로 숙소를 잡았어요.

포장마차 거리 가셔서 맥주 꼭 마시세요! 두 잔 마시세요! :D

 

게스트 하우스
포장마차거리에서 꼬치와 맥주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4 관광지와 맛집#

가고 싶었던 곳. 먹고 싶었던 음식. 한번 정리를 해보세요. 거기에 맞춰 동선을 잡아야 돼요.

오키나와는 나하시를 벗어나면 지하철로 이동하기엔 어려움이 있어요.

오키나와에서 유명한 관광지라 하면 츄라우미 수족관, 아메리칸 빌리지, 슈리성, 만자모 등이 떠오르는데요.

슈리성을 제외하고는 지하철이 연결되어있지 않아요.

그래서 사전에 어떤 관광지를 방문할지 꼼꼼하게 준비해서 이동 방법을 알아두셔야 해요.

사실 전 관광지보다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싶어 갔거든요!

정말로 목적지 없이 드라이브하다가 수영을 할 수 있는 바다라고 하면 내려서 물에 들어갔어요.

*렌트카에 대한 생각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많은 분들이 일본에서 운전하면 반대로 해야 돼서 어렵지 않냐? 그러는데

한국에서 어느 정도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한 10분 정도는 너무 낯설었는데 차를 세워놓고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어요.ㅋㅋㅋㅋ

한국처럼 교통량이 많지 않을뿐더러 일본 시민분들께서 양보를 잘해주시더라고요.

무작정 자동차 머리를 집어넣기보단 먼저 가라며 제스처를 취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규정속도를 잘 지키는 문화라서 과속하는 사람이 없거든요. 정말! (과속하면 안 돼요!)

 

만좌모
아메리칸 빌리지

#오키나와 여행 체크리스트 5 기타 사항##

1.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할 게 있다면 포켓와이파이예요.

- 각자 사용하는 통신사에 맞춰서 사전에 인터넷으로 신청해놓으면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해요.

2. 일본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110V 전기를 사용하죠! 그래서 돼지코 어댑터를 꼭! 챙기셔야 돼요.

- 돼지코 어댑터는 공항에서 각 통신사 부스를 방문하면 빌릴 수 있어요.

3. 쇼핑 목록 체크해놓기 마구마구 쇼핑을 하다 보면 지갑이 가벼워지기 마련!

- 쇼핑에 제한을 두면서 스트레스를 받긴 싫지만 여행을 가면 사고 싶은 게 너무 많아요.ㅜㅠ 쇼핑 유혹을 조심하세요!

4. 마지막으로 짐을 다 싸놓고 다시 한번 여권 확인!

- 여권을 두고 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기진 않겠죠?! 주변에서 간혹 있더라고요. 급하게 퀵으로 받는 일이 없도록..

5. 한국을 떠나면 그 누구도 쉽게 믿어선 안됩니다. 적당한 경계심과 본인 물건 관리하기

- 이번 여행에서 있었던 일은 아니지만 예전에 오사카 여행 중 게스트 하우스에서 절도를 당했어요.

  불의에 일을 당해서 행복한 여행이 망쳐지지 않으셨으면 해요! 그럼 다들 즐거운 여행 하세요 :D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다른 놀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여행 꿀 Tip으로 찾아 오겠습니당 :D

한 번을 놀아도 제대로 즐겁게 놉시다. NOL_MAN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