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날놀기프로젝트/해외여행 준비하는 사람 클릭

코타키나발루 혼자 떠나는 자유여행-계획세우기 1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딱 기다려

여러분~ 안녕하세요. NOL_MAN입니다 :D

다들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얼마 전에 오키나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안 가보신 분 들은 정말로 꼭! 가보세요 정말로 너무 좋아요ㅜㅠ

가족여행으로 많이 선호하는 장소지만 누구랑 가던지 잊지 못할 오키나와가 될 거예요!

오리온 맥주도 꼭! 마시고요. 두 잔 마시세요!ㅎ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제 여행 계획 세우는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올해 제 여름 휴가지로 선정된 곳은 바로바로 말레이시아에 있는 코타키나발루예요*

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여름 하면 물-바다-계곡이죠. 저한테 절대적으로 필수인 녀석들이랍니다.

저는 물을 엄청 좋아해요. 과장 조금 더 해서 거의 뭐 물에서 살다시피 할 정도죠.

오키나와 글에서도 이야기를 했었는데, 드라이브를 하다가 그냥 내려서 수영하다가 가고 그랬어요. : )

#물놀이는 항상 조심하세요! 허가되지 않은 곳에선 하면 안 됩니다#


코타키나발루를 아시나요?

동남아 대표 휴양지로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도시

1. 코타키나발루 날씨

코타키나발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아무래도 '저녁노을' 아닐까요? 코타키나발루는 세계에서 꼽히는 선셋 포인트랍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코타키나발루에서 스노쿨링, 호핑투어, 반딧불 투어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단 사실!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너무너무 설레네요! 코타키나발루는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해요.

해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우기라고 해도 여행을 방해할 정도로 비가 오는 게 아니라

스콜성 비가 자주 온대요. 저는 비상용으로 우비 하나 챙겨갈건데, 비 맞는것도 재밌을 거 같아요.ㅋㅋ 

 

코타키나발루 날씨 정보(출처. NOAA)

 

2. 코타키나발루 항공권

저는 7월 중순으로 항공권을 구하려고 해요.

아마 다음주 초면 휴가날짜가 확실해질 것 같은데,

현재 예상하는 날짜에 항공권 가격은 약 30만 원대 중반이네요! 만족스럽습니다. :D

항공권 싸게 구하는 법은 빨리 예약하는 것 뿐 인듯해요.

땡처리 같은 것도 가끔 이용하는데 대부분 시간이 촉박하거나 운행시간이 만족스럽지 않더라고요.

어떤 어플을 사용하는지는 오키나와 포스팅 때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스카이*캐너를 써요. 그냥 편하더라고요?

그렇지만 본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를 쓰면 된다고 생각해요!

 

한국에서 코타키나발루까지 비행시간만 5시간이네요. 

5시간의 비행을 한 후 도착하면 한국과 시차가 1시간 발생한대요.

 

구름이 맛있게 생겼어요.

3. 코타키나발루 숙소

항공과 마찬가지로 각자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있을 거예요.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쿠폰 같은걸 주니깐요!)

저는 부킹*컴을 자주 이용하는데, 숙소만큼은 절대적으로 제 말을 믿으시면 안 됩니다 :D

어플이 안 좋다는 게 아니라 어플은 여러 가지 옵션 설정이 가능해서 한눈에 잘 들어온답니다.

그럼 왜 그런가? 저는 혼자 여행을 떠날 때 각 항목마다 기준이 있는데 숙소가 가장 하위 항목이랍니다.

함께 여행하는 상대가 있다면 당연히 맞춰야 하지만,

사실 전 지붕만 있고 비만 안 들어오면 어디서나 잠을 잘 자거든요. 저에게 숙소는 그저 잠자는 곳일 뿐이랍니다.ㅎㅎㅎ 

물론 위생문제는 중요하지만 다른 것들에 비해서 그 기준이 조금 낮아요.

그런데 코타키나발루에는 이쁜 숙소가 되게 많더라고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후기로 적을게요!

 

4. 코타키나발루 경비

전 이번에 말레이시아 여행을 처음 가보는 거라서 얼마나 환전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보통 4박 5일 기준으로 100만원 내외? 또는 하루에 10만원 정도?로 예산을 잡는다고 하더라고요.

각자 원하는 스케줄에 따라서 예산을 잡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도착해서 당장 쓸 돈만 조금 환전할 생각이에요.

괜히 많이 했다가 남아버리면 처치곤란일 것 같고 그러다 보면 불필요한 소비를 하게 되겠죠?ㅎㅎ

그리고 여기저기 글을 찾아보니깐 현지에서 하는 게 더 좋다는 내용이 있더라고요.

이것만 기억하시고 적당히 환전하세요.

말레이시아는 링깃이라는 화폐 단위를 사용하는데 10링깃이 대략 2830원(2019.05.04 기준) 정도 해요.

음식 값이 한 끼에 보통 15링깃~20링깃(1인) 정도이고

좀 더 푸짐하게 맛있는 걸 찾으시는 분은 여유 있게 생각하셔서 예산 잡으시면 되겠어요!

 

이것저것 쓰다 보니 내용이 많아졌네요.

저는 여행에서 엑티비티, 체험, 놀거리 같은 부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오늘 다 못 적을 거 같아서 코타키나발루에서 하고 싶은 놀거리는 다시 한번 업로드하도록 할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다른 놀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여행 꿀 Tip으로 찾아 오겠습니당 :D

한 번을 놀아도 제대로 즐겁게 놉시다. NOL_MAN

 

뒤로가기를 누르시고 다른 글도 봐주세요!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