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날놀기프로젝트/오늘은 또 무슨 일이?

이수민 사과 "불법 사이트 이용에 대한 사과"

반응형

배우 이수민이 불법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화를 시청하다가 누리꾼들의 지적이 이어지면서 공식 사과를 하였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이수민 불법 사이트 영화 시청

배우 이수민은 2일에 자신의 SNS(인스타그램) 계정에 영화를 시청 중인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사진과 함께 "새해 첫 영화들, 화양연화, 영웅본색.."이라는 글도 함께 게시했는데요. 이수민이 올린 사진에는 특정 사이트 주소가 적혀있었으며 이를 보고 일부 누리꾼들은 불법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화를 시청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

 

 

 

2. 불법 사이트 이용에 대한 공식 사과

이후에 이수민이 올린 게시물은 삭제되었으며 11일 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식 사과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수민 인스타그램 사과문

<이수민 인스타그램 사과문>
안녕하세요 이수민입니다.
지난 2일 인스타에 영화 '화양연화'와 '영웅본색'의 스크린 샷을 게시했던 사실이 있습니다. 불법 사이트라는 것을 뒤늦게 인지하게 되었고, 다운로드를 한 것은 아니었지만 불법 사이트로 영화를 시청한 것 자체가 잘못된 행동임을 깨닫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깊이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고 조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하는 불법 사이트가 늘어감에 따라 해당 분야와 관련된 저작권 문제는 항상 이슈가 됩니다. 이번 배우 이수민의 경우에도 불법 사이트인 것을 뒤늦게 인지하고 불법으로 다운로드한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불법 사이트를 이용한 것만으로도 잘못된 행동이며, 영화의 공식 스틸 컷이 아니라 재생 중인 영상을 찍어 올리는 것 또한 불법에 해당됩니다. 

 

 

 

특히 배우라는 직업에 있어서 저작권은 기본 상식이라는 점과 영향력 있는 유명인이 이처럼 행동했다는 점에서 질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깊은 반성과 사과의 입장을 밝혔으니 앞으로는 같은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지 않도록 조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