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날놀기프로젝트/오늘은 또 무슨 일이?

강형욱 인터뷰 '개훌륭' 출연료 미지급에 대한 속상하고 안타까움

반응형

최근 인기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의 출연진 및 제작진들에게 임금이 체불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에 따라 '개는 훌륭하다'가 방영되고 있는 KBS 2 TV의 입장도 전해졌는데요. 어떠한 상황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프로그램은 KBS 2 TV에서 방영 중이며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훈련사를 비롯해 이경규, 장도연 등이 출연 중입니다. '개훌륭'은 반려견과 반려견주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에 도움을 줌으로써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랍니다.

개는 훌륭하다 KBS 2 TV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은 '개훌륭'에 나오는 강형욱, 이경규, 장도연 등이 출연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였으며, 출연진뿐만 아니라 스태프들도 임금체불 문제를 겪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프로그램 제작 방송국인 KBS 2 TV는 모든 제작비를 외주 제작사(코엔미디어)에 지급하였지만 외주 제작사(코엔미디어)에서 경영 문제로 출연료가 지급되지 못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KBS는 해당 제작사(코엔미디어)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제작사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개훌륭'에 출연 중인 강형욱 훈련사는 전화 통화 인터뷰에서 이와 같은 심경을 전하였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다양한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임금 체불 문제를 겪고 있어서 특히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액수를 떠나서 저는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계에 문제가 없지만 현재 '개훌륭' 제작을 직업으로 하는 분들은 생계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속상하다. 감독님과 작가님을 비롯해서 모든 제작진분들이 정말 열심히 하시는데 정당한 대가를 받지 못한다고 하니 슬프다."라고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개훌륭'을 향한 강형욱 훈련사의 애정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제작진분들이 진정성 있게 다가와 주셨고, 언제나 곁에서 버팀목이 되어주는 이경규 형님과도 너무 잘 맞아서 마치 퍼즐이 맞춰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다. 이번 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오랫동안 개훌륭 프로그램을 하고 싶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임금체불 문제는 당연히 잘 해결되어야 하지만 개훌륭 프로그램만 놓고 보더라도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수많은 애청자들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제작되길 바랍니다.

반응형